코로나 19로 인해 직접 대면이 어려운 요즘, 학교 수업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연의벗연구소도 '학교로 찾아가는 생태전환교실' 영상강의를 오프라인과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기후위기에 대해 실감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변화를 스스로 이끌어 낼 수 있는 내용의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아동옹호센터, 송호고등학교, 인천대학교 환경융합기술연구원과 함께 만드는 친환경 교실! 송호고등학교의 학생동아리 '에코 우드'는 기후위기와 미세먼지의 관계, 미세먼지의 특징과 위해성에 대한 생각모으기 등 여러 활동을 통해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실내공기질에 대한 의견을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8월까지 교실의 실내공기질을 측정, 학생 스스로 생각한 공기질개선안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사단법인 자연의벗연구소는 환경교육을 통한 기후위기 대응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위기에 더 많은 시민들과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을 통한 대응을 해나가기 위해, (사)자연의벗연구소는 올해 8월 서교동으로 이전하여 시민참여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기후위기 시대, 마을을 중심으로 환경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변화를 시민들의 일상에서 학습과 참여로 함께 만들어내는 기후위기 콘트롤 타워이자 거점으로 주민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열린공간으로 운영됩니다. 기후위기 시대를 함께 극복할 우리마을 환경교육센터의 새로운 터전 만들기에 힘을 보태주세요.